썸이 악연으로익명의 무법지대 소개팅 어플 시사저널e 온라인 저널리즘의 미래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선뉴스] 2016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새해 계획 세우기에 여념이 없다. 특히 아직 짝이 없는 젊은 남녀들의 가장 큰 새해 소망 중 하나는 애인 만들기라고도 볼 수 있겠다. 이들은 2016년도 솔로로 지낼 수 없다며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있는 상태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저도 좀 소개팅 어플에 대해 안좋은 선입견이 있었는데, 그런 선입견을 조금 해결해준것 같습니다. 에프터 신청도 성공되기도 하고, 연인으로 발전하지 않아도 다시 하면 되니 큰 부담은 없는것 같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동호회나 모임을 통한 소개팅이 자제되는 분위기와 함께 소개팅 어플 등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새 인연을 찾고자 하는 방향이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기독교결혼정보회사 크리스천메이트(대표 임성진)가 기독교소개팅 어플 ‘크리스천메이트’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카페 게시글에는 어플을 통해 이성과 만나러 가는 과정은 물론 모텔로 가는 노하우, 상대 여성의 나이와 외모, 신체 사이즈, 직업 등까지 상세히 적혀 있었다.


소개팅 어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만남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소개팅 어플을 왜 할까요? 바로 이성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서 하는 것이 아닐까요? 소개팅 어플 특성상 외모를 심하게 보며 남초현상이 심하기 때문에 여성이 갑오브갑의 위치에 올라서게 됩니다. 어찌보면 지극히 당연해보이는 수익구조가 아닐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대화권은 1회성이며 상대가 거절을 한다고 해서 본인에게 돌아오지 않고 소모가 되버린다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신고 시스템이 철저한 소셜 데이팅 서비스인지 확인하라.


소개팅 어플과 관련해 ‘자신의 남자 친구 혹은 여자친구가 몰래 소개팅 어플 을 이용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는 글 또한 적지 않기 때문이다. 소개팅 어플 관계자들은 소개팅 어플 이 범죄의 도구로 악용되지 않도록 가입 자 정보를 꼼꼼히 점검한다. 그러나 신 뢰 있는 지인의 소개가 아닌, SNS만을 통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기 때문에 프로필 정보만으로 상대방의 진심이 어떠한지 판단할 수 없다.


정오의 데이트는 익명 통화 기능을 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챗 기능을 통해서 서로 마주보고 이야기가 가능하며 동네 친구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회원 관리가 잘되기 때문에 문제를 일으킨 회원들은 정지가 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시면 좋습니다. 대부분 소개팅 앱은 진지한 만남이 아닌 가벼운 만남을 유도하며 홍보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어플에 따라 금액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도 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소개팅 어플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앱들은 '직장 인증을 통한 안전한 소개팅' 등을 내세우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취재결과 일부 데이팅 앱은 기혼 남녀들도 아무런 제한 없이 앱에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용자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정작 내가 현실에서처럼 아무렇지 않게 궁금한 거든 알고 싶은 걸 물어보니 도망가긴 함. (물론 상대방에게 묻기전에 내 정보도 동등선에서 알려줌.) 왜냐면 상대방은 그렇게까지 이 어플로 사람을 알려고 한 게 아니기 때문임.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전국민 소개팅’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옷깃’ 2.6버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네이버는 사용자가 등록한 정보 및 게시물을 제공하는 정보매개 서비스 제공자로서 해당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및 최신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고 30대가 되면 결혼 정령기가 다가 오지만, 막상 소개팅 자리도 줄어들고 이성을 만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 사람 만나는 것이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러나 본래 개발 취지와는 반대로 악용 사례 역시 끊이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소개팅 어플을 통한 만남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은 아직까지도 부정적인 이미지가 지배적이다. 그러나 최근 이런 소개팅 어플들이 하룻밤 즐기는 ‘원나잇 스탠드용’으로 전락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부산 백마 휴게텔 부산 백마 부산 백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